본문 바로가기

이슈

참PD사건

문제의 참PD 사건을 요약정리 합니다.




참PD정의는 지금까지 광고면 광고임을 밝히고, 광고가 아니라면 광고가 아님을 말하여서 진정한 내돈내산 먹방을 실천하는 유튜버를 가리킵니다. 





그러다 한혜연 사건이 터지면서 참PD 너도 광고한거아니냐? 겉으로는 광고 아니다 하고  뒤로는 돈받지 않았냐? 많은 의혹이 쏟아지면서

지난 7월 말 유튜브 방송을 접겠다고 선언합니다.




그러나 수 많은 애청자들이 그를 그리워 했던 탓에 참PD는 오래 쉬지 못하고 8.3(월) 복귀 방송을 올립니다.




복귀 방송을 진행하기 전부터 참PD는 수많은 루머에 괴롭힘을 당했습니다. 그에 맞서 참PD는 방송을 통해 다 거짓임을 말하며

앞으로 클린한 광고를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합니다.





이쯤되면 쉽게 넘어가는 걸로 보이지요? 참PD는 그간 휩싸였던 루머탓에 울분이 쌓였는지 취기에 몇몇 유튜버들을 거론하며 저격을 시작합니다.



유튜버 '도티' 가 운영하는 샌드박스를 거론하며 왜 자기 회사 소속 크리에이터 관리를 똑바로 안해서 나같이 클린하게 하는 사람들이 욕먹게 하느냐의 발언을 내뱉습니다.



 

도티 참PD 출연




도티가 참PD 라이브 방송에 직접 찾아와 이와같이 말합니다. 이어서 참PD는 도티와 방송하며 자신이 알고 있는 뒷광고 세계와

샌드박스 소속 유튜버들의 진실에 대해서 다 까발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여기까지는 괜찮았으나, 갑자기 무슨 이유인지는 모르겠지만 중간에 공혁준에 대한 발언도 섞입니다. “증거가 있는데 다 풀어도 되겠나. 허위사실이면 고소하라. 40대에 거짓말 하겠나.  20대에 '가짜사나이'에 출연했던 돼지XX도 아니고” 라는 말들이 오고갔고요



다른 커뮤니티의 사람들이 몰려와 참PD를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필터링 없이 다 폭로되었구요.


 


공혁준이 등장한 이유는 모르나.. 아무래도 가짜사나이가 흥행하면서 참PD도 다른 남성들 처럼 공혁준씨에 대한 부정적 생각이 박힌 것 같습니다.




갑자기 기억이 안난다고 말하는 참PD 이후에 시간이 지나 참PD는 술이 점점 깨기 시작합니다. ​자신이 한 말을 번복하며 술이 취해 기억이 안난다라는 얼버무리는 시도를 합니다.



​어쩌면 진짜로 술에 취해서 여태 쌓여왔던 울분이 한번에 터진 것 같습니다. 이 후 라이브 방송 내역을 지우겠다고 말하며, 실제로 삭제되었습니다.




참PD 발언 후폭풍으로 그의 사과문을 게시되고요, 또한 참PD의 발언에 저격받은 받았던 나름이,쯔양, 문복희 등등 중 문복희도 역시 사과문을 게시합니다.



'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문수 인성  (0) 2020.08.21
스테파니 남친 정보  (0) 2020.08.06
송대익 프로필 논란  (0) 2020.08.03
문재인을 파면한다 부동산분노  (0) 2020.07.29
쿠팡 신규판매자 수수료0%  (0) 2020.07.28